소소한 리뷰/영화

넷플릭스 영화추천 더 킹 헨리 5세 왕의 고뇌 그리고 반전

양아나 2021. 11. 4. 21:23

 넷플릭스 영화 추천 -더 킹 헨리 5세 

 

 넷플릭스 인기 영화로 추천되어 궁금했던 헨리 5세 

유튜브 영화 소개를 보니 인상깊었다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유튜브 리뷰 보기 전에 영화를 먼저 봄 

 초반에는 잔잔하게 흘러가다가 뒤에가서 어멋 당황함 

 

더 킹 헨리5세는 갑자기 왕이 되어버린 남자의 이야기다 

왕이 되어 나라를 통합하고 모든 것을 홀로 결정해야 하는 

왕의 외롭고 힘든 심정이 영화를 통해 고스란히 전달된다 

 

 더불어 전쟁을 다른 영화에서처럼 멋지게 시원하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실감 나게 현실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실제 전쟁은 저렇게 진행되었겠구나를 

간접적으로 느끼게 해주는 현실적인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끝난 뒤에 뇌리에 남는 두 글자가 있다. 

진실...영화는 시작은 소소했지만 영화가 끝날 때에는 불꽃같은 여운이 남았다 

 

영화더킹헨리5세 스틸컷
더킹 헨리5세 

 

더 킹 헨리5세 줄거리 

 

 헨리5세 왕이 돼버린 남자는 

 나라를 통합해야 한다.

 이미 전쟁의 위험과 손실을 아는 그는 

전쟁만은 피하고 싶었다. 

 

 하지만 왕으로서 위상은 지켜야 한다. 

 그리고 내부의 통합을 위해 전쟁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상대편의 어이없는 모욕도 잘 받아쳐야 하고 

  혼자 모든 것을 결정해야 한다. 

 그에게는 의논할 상대조차 없다. 

 왕이란 자리는 그렇게 무거운 자리였다. 

  

 밖에서 지내던 시절 

믿었던 친구마저 명확하게 선을 그어준다 

여기에서 보여지는 왕의 고뇌 한 왕의 성장기다 

 

 

 

 

넷플릭스영화 더킹헨리5세 포스터
넷플릭스 영화추천 

 

볼거리 

 무거운 갑옷을 입고 전쟁하는 과정 

여름에 봤으면 더웠을 거다 

 근데 지나치게 현실감 있다 서로 뒤엉켜 싸우고 

전쟁은 어쨌든 끝이 난다. 

 

 상대방이 협상을 받아주지 않으면 전쟁인 것이다. 

누구 하나 죽어야 끝나는 일대일 전투부터 

많은 희생이 일어나는 전쟁까지 

 

 그 과정에서 소중한 이를 잃기도 하며 

 의지를 복돋아 주기 위해 강한 척을 하기도 한다 

  그리고 마지막 반전을 통해 또 한 번 왕의 무게를 느끼게 해 준다 

 

  왕은 친구가 없다지 

  가장 외로운 사람들이 아니었을까 싶다 

 다 가졌지만 소중한 것은 정작 가지지 못했던 

 가장 현실적인 이야기 더 킹 헨리5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