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리뷰/영화

나의 해방일지 구씨 손석구 파라솔 그리고 김지원의 명대사

by 양아나 2022. 5. 19.

나의 해방 일지 구씨 손석구 그리고 명대사 

 나의 해방일지 처음부터 심상치 않았던 대사들 

그리고 점점 빠져들게 만들었던 수상한 인물 구씨 

구씨와 미정이가 가까워지면서부터 나의 해방일지도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람들을 끌어당기고 있다. 

 

 나의 해방일지 구씨 손석구 

 손석구에 대해 좀더 많이 알고 싶다면 

지정 생존자부터 입문을 추천 그때부터 매력적이었던 그는 

 멜로가 체질에서 달콤한 멘트로 여자들 마음에 쏙 들어왔다. 

 

 

 

넷플릭스 드라마추천 멜로가 체질 아직도 안봤다면 강추 드라마 공감 굿 - https://yangana.tistory.com/m/493

 

넷플릭스 드라마추천 멜로가 체질 아직도 안봤다면 강추 드라마 공감 굿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멜로가 체질 아직까지도 멜로가 체질 안 본 사람 없게 해 주세요 사실 나도 이 드라마는 다시보기로 봤다 초반 연령대 설정부터 너무 어린듯했고  남주가 내 스타일은 아

yangana.tistory.com

 

 

 

 연애빠진 로맨스 영화에서는 그의 멋진 핏을 볼 수 있으니 

구씨 앓이 손석구에 빠진 팬들은 이 세 가지는 꼭 보고 오기를 추천 

 

나의 해방일지 구씨
나의해방일지

 

나의 해방일지 구씨의 파라솔 

 해방일지는 명대사 천국이다. 

유튜브를 찾아보면 명대사 그리고 캐릭터 행동 분석까지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건 이번에 등장했던 파라솔 장면이다. 

 

 들개들을 위해 파라솔을 마련해주는 구씨 

동물을 사랑하는 구씨의 마음이라고 생각했다. 

들개들은 항상 도망치기 좋은 위치에서 경계를 해가며 

나타나기 때문에 잡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구씨의 파라솔 덕분인지 

들개 포획에 성공을 하게 된다. 

 유튜브를 보다보니 이 행동에 대한 새로운 해석!

이거 너무 와닿았다. 

 

 파라솔은 휴식처를 상징한다. 

들개들에게는 이런 휴식처가 없었다. 

하지만 이런 휴식처를 제공해줌으로써 

들개들은 떠날 수 없었고 그 강력한 유혹에 

결국 들개 포획에 성공한다.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 넷플릭스 드라마 재방송 작가 (ft:나의 아저씨) - https://yangana.tistory.com/m/691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 넷플릭스 드라마 재방송 작가 (ft:나의 아저씨)

나의 해방일지 인물관계도 넷플릭스 재방송 작가  나의 해방일지가 첫 방송을 시작했다. 기상청 사람들 후속으로 첫 방송부터 대사가 일반적이지 않은 걸 알고 있었는데  보면 볼 수록 자꾸 나

yangana.tistory.com

 

 

 

나의 해방일지 넷플릭스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김지원

 파라솔의 다양한 의미 

미정이의 집을 뜻하기도 하고 

한 가지 장면에서도 여러 가지 생각을 하게 하는 

나의 해방일지다. 

 

 아무렇지 않게 편하게 구씨에게 

자기의 이야기를 꺼내놓는 미정이 

미정의 대사 하나하나를 곱씹어 보게 되고 

 그 말을 들으며 경청해주는 구씨의 모습에 

대리 만족을 하게된다. 

 

드라마 내일 따뜻한 휴먼 드라마 추천해 넷플릭스 다시보기 (ft:로운 김희선 이수혁) - https://yangana.tistory.com/m/686

 

드라마 내일 따뜻한 휴먼 드라마 추천해 넷플릭스 다시보기 (ft:로운 김희선 이수혁)

드라마 내일 따뜻한 휴먼드라마 (로운,김희선,이수혁)  mbc 금토 드라마 내일이 시작되었다. 1회를 보고 긴가민가 했는데 2화까지 보고나니 볼만하다 재미있다 정말 사람냄새 나는 드라마였다.

yangana.tistory.com

 

 

 주절주절 이야기하는 여자 

그 이야기가 황당하지만 

그 말에 대해 잘 들어주고 토 달지 않는 남자 

 가끔 내 이야기를 누군가 들어줬으면 할 때가 있다. 

 

 무슨 반응을 바래서가 아니라 

그냥 주절거림을 들어줄 누군가가 있다는 것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구씨에게 빠져들고 있는 듯하다. 

대리만족과 동시에 내 마음속에 있는 말들을 

실제로 내뱉는 미정이에게 대리만족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스틸컷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그래서 나의 해방일지는 편안하고 

해방일지를 보고 있는 그 자체가 해방의 시간이다.

소소한 해방의 시간 내 마음을 알아주는 이가 있다는 건 

행복한 일이다. 

 

 작가님은 천재같다. 

 내면의 깊은 생각들을 어쩜 대사로 

저리 찰지게 표현을 하는지 

 구씨와 미정이의 소주 한잔 장면에서도 

분위기는 물론 은유적인 표현들까지 장면 장면 녹아있다. 

 

군검사 도베르만 웹툰 줄거리 화끈한  티빙 드라마 다시보기 (ft:조보아,안보현) - https://yangana.tistory.com/m/670

 

군검사 도베르만 웹툰 줄거리 화끈한 티빙 드라마 다시보기 (ft:조보아,안보현)

군 검사 도베르만  tvN의 새로운 드라마 고스트 닥터 후속으로 군 검사 도베르만이 화끈한 시작을 알렸다.  1회보고 2회가 엄청 기대됐었는데 1,2회 시청 후기  군검사 도베르만은 티빙에서 다시

yangana.tistory.com

 

 

 

 시청자들의 상상력을 이끌어내는 능력까지 

미정이를 통해 구씨를 통해 힐링을 하고 있다. 

 

 그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 또한 

 우리 주위에 있는 사람들 같고 

그들의 이야기와 대사는 우리의 삶이자 

우리의 마음같다.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뭐보지? 가볍게 보기좋은  베스트 6 - https://yangana.tistory.com/m/616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뭐보지? 가볍게 보기좋은 베스트 6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넷플릭스에는 다양한 드라마들이 있다. 막상 제대로 보려면 뭘 봐야하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추천  넷플릭스는 시리즈도 많은데 자막 보기 귀찮을 때가 있단 말이

yangana.tistory.com

 

나의 해방일지 김지원 명대사
나의 해방일지 김지원

나의 해방일지 명대사 

 공감되는 대사들이 많은 미정이의 대사 

 

 초라한게 20점짜리 시험지인지 

20점짜리 나인지.. 이런 대사가 있었다. 

 

  내 자신이 초라해질 때 드는 생각 

나는 과연 몇 점짜리 사람인 걸까..?

 

 부족한 나... 나의 부족함을 알고 

떠나간 사람들...

 

 모두 무덤으로 가는 길.. 뭐가 그리 행복할까?

 

  죽어서 천국을 가기보다는 

살아서 천국을 볼 거라는 말 

 

 

 

 묘하게 감정이입이 되는 나의 해방일지를 보면 

술 한잔 마실 때의 감성이 자극된다. 

 

 나의 해방일지가 이해가 안된다는 사람들도 있다. 

이해와 공감은 경험을 필요로 한다. 

 ost마저 마음을 울리는 나의 해방일지 

 

구씨의 타이틀 곡으로 곽진언의 "일종의 고백" 이 있다. 

원곡도 좋고 남녀 버전으로 가사를 음미해 보면 

나의 해방일지가 더 와닿는다. 

 

 감성자극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 

 넷플릭스와 티빙에서 다시보기 할 수 있다. 

강추 드라마 모든 인물들의 서사가 좋다. 

 

넷플릭스 추천 주인공에게 빠지다 추천작 5 - https://yangana.tistory.com/m/626

 

넷플릭스 추천 주인공에게 빠지다 추천작 5

넷플릭스 추천작 5 넷플릭스에는 다양한 영화와 시리즈가 많다. 배우에게 빠지게 되면 그 영화는 성공하는 법  주연 배우 이름만으로 넷플릭스 영화를 보게 만드는  작품을 추천작 5 다양한 작

yangana.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