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에세이

현실적인 사랑조언 유미의세포들 대사 중에서

by 양아나 2021. 10. 29.

유미의 세포들 대사 

 현실적인 사랑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유미의 세포들에 이런 대사가 나오더라 

가장 인상 깊었던 회차에서의 이야기 

 

그게 원래 그런 애야...

 

 극 중 웅이가 세희를 두고 하는 말 

이 말을 들은 유미는 화날 수밖에 없다 

원래 그런 건 알겠는데 그 이해심으로 인해서 

유미가 피해를 봐야 하는지 

 

 

유미의 세포들구웅
유미의 세포들 스틸컷 

 

 그 다음 유미의 대사가 멋지더라 

 

 "니가 조심성이 없는 거야 

나한테 예의도 없는 거라고 " 

 

 사랑하는 사이에서는 배려와 예의가 중요하다 

제삼자로 인해 내가 상처를 받는다는 건 

그 사람에게 그 순간만큼은 내가 1순위가 아니었다는 거겠지 

 

웅이가 말한다 

 

'"내가 알아서 하고 있었어 

모두에게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 

 

 

흔한 남자들의 착각이다 

알아서... 정도로... 나는 노력했는데 

더 이상 어쩌라고?로 들린다 

 알아서...정도로...여기서부터 틀렸다 

모든 건 확실해야 한다. 

 

웅이가 세희에게 확실히 선을 긋지 않았기에 

세희에게 여지를 준 거고 

그로인해 유미는 상처 받았다 

그 배려를 웅이는 하지 못했고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

유미의 세포들 김고은 

 

"이해할 수 있으니까 가까운 관계가 되는 거지

가까운 관계라 다 이해할 수 있는 건 아니지" 

 

세이에게 날린 이 말이 명대사다

이렇게 웅이는 세희에게 선을 긋고 

확실한 관계 규정을 한다 

 

 

 

 

 

유미의세포들세이
유미의 세포들 스틸컷 

 

 그래서 재미있어 이 드라마 

 현실 연애 이야기 유미의 세포 대사가 좋아서 

 남겨보는 이야기 

 

유미의세포들 세포스틸컷
유미의 세포들 세포스틸컷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