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에세이

책 추천 인생명언 아픔을 다스리는 법 feat:이별과 슬픔 대처방법

by 양아나 2021. 10. 24.

책 추천 인생 명언 -김이나 

 김이나의 보통의 언어들 

사람이 책을 가까이하게 하는 때는 여러 가지 사연이 있다 

원래 책을 좋아하거나 

 고통스러워서 미쳐버리거나 

 이별과 슬픔으로 견디기 힘들 때 책을 찾게되는 사람들을 위한 책 속의 한 줄 

 

좋은글귀
책추천 보통의 언어들 

 

 

 

 

 

 

 

책 속의 한 줄...

  "꼭 아픔에 아픔을 더해야만 낫는 통증이 있죠.바로 '근육통'입니다 " 

 운동을 심하게 한 날 통증이 심한 부위를 만지면 아프다 

하지만 묘한 시원함이 느껴지기도 한다 

 김이나는 이렇게 이야기한다. 

 

 무조건 피하기보다는 그 아픔을 즐겨보는 겁니다 

 

 "돌아보면 후회밖에 없는 그 선택도 '그때는 제일 나은 선택이었다'는 거죠

 

그리고 선택과 거절에 대해서도 이렇게 이야기 해준다 

 

 "선택받지 않았다는 사실,그리고 선택을 받았다가 되돌아간 마음이니까 

그게 참 받아들이기가힘든 일이긴 한데... 내가 어떤 문제가 있어서는 아니죠. 

 이건 그저 상대의 마음 온도가 식어가는 속도 같은 게 두 사람이 맞지 않았을 때 벌어지는 일인 거죠." 

 

 

책속의 인생명언
인생명언

 

 

 

 이별한 사람들 그리고 시간과 이별하는 사람들에게 권하는 책 

 김이나의 보통의 언어들은 이야기한다 

 내가 나를 다스리는 방법들을..

 

내가 내 감정을 다스린다는 건 쉬워보이지만 어려운 일이다 

 매년 나이를 들어가며 우리는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이별을 하지만 

작년의 나와도 이별을 해야한다. 

 

 나이들어 감에 따라 감정을 다스리는 법을 통해 

현재 나의 힘든 감정상태를 다스릴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책 

언니의 조근조근 토닥거리는 말투를 생각하며 읽어 내려가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김이나 보통의언어들
좋은 글귀 

반응형

댓글